Loading

티웨이항공, 국내 LCC 최초 ‘인천~시드니 하늘길 날다!’…주 4회 운항 시작

Direct News Source

티웨이항공이 인천과 호주 시드니를 잇는 하늘길에 신규 취항하며 본격 장거리 노선 운항에 나선다. 이달 23일(금) 오후 10시 20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하는 시드니행 TW501편을 시작으로 주 4회 정기편 운항에 돌입했다.

티웨이항공은 2020년 2월 국내 LCC 최초로 인천~시드니 노선 운항에 필요한 운수권을 확보했다. 이후 올해 A330-300기종을 도입하고, 화물 수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ULD(단위 탑재 용기) 계약을 체결하는 등 최초의 장거리 노선 취항을 위한 다각도의 준비를 이어왔다.

티웨이항공 측은 취항 첫 왕복편은 만석에 가까운 탑승률을 기록했으며, 호주 여행 성수기와 겨울 방학이 겹치며 관광객, 유학생, 교민 등 양방향 승객의 높은 항공 수요로 남은 동계 시즌 예약률도 호조를 보인다고 전했다.

시드니 노선에 투입되는 A330-300기종은 대형 항공사 수준의 앞뒤 좌석 간격(32인치)으로 넉넉한 레그룸을 확보한 이코노미 클래스 335석과 165도로 펼쳐지는 프리미엄 플랫베드 좌석의 비즈니스 세이버 클래스 12석, 총 347석 규모로 운영된다.

티웨이항공은 넓고 쾌적한 기내 환경과 더불어 기내식과 위탁 수하물을 무상으로 제공하면서도 기존 운항사 대비 합리적인 수준의 운임을 제시해 소비자들의 장거리 노선 선택권을 넓히고 편의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시드니 노선에는 비즈니스 세이버 클래스 2식, 이코노미 클래스 1식의 기내식이 제공되며, 이코노미석 승객의 경우 추가 1식은 사전 주문 가능하다. 위탁 수하물은 이벤트 운임 23kg, 스마트 및 일반 운임 30kg, 비즈니스 운임 40kg까지 무료 제공한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즈주에 위치한 시드니는 오페라 하우스, 하버 브리지 같은 필수 관광 명소와 더불어 본다이 비치, 맨리 비치 등 해변이 즐비해 활기찬 문화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인기 여행지다. 특히 2023년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가 5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연중 다양한 축하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 시드니 교외에는 국립공원, 블루 마운틴, 로드 하우 아일랜드, 서던 하이랜즈, 포트 스티븐스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 자원도 풍부해 공급석 확대를 발판 삼아 한국인 관광객도 늘어날 전망이다.

뉴사우스웨일즈주 관광부에 따르면 2019년 한 해에만 약 20만 명의 한국인이 방문해 5억 5,800만 달러(AUD)를 지출했으며, 한국은 방문객 순위 5위를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이다.

뉴사우스웨일즈주 관광부 벤 프랭클린 장관은 한국 관광객을 환영하며 "주 정부의 항공유치기금을 통한 공동 마케팅 활동으로 더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기대된다"라고 하며 "한국 노선 확대가 시드니 관광업계에 한층 활력을 불어넣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최고의 안전과 합리적 운임을 바탕으로 승객들의 이동 편의성 증대와 나아가 한-호주 간 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중·단거리 노선 운항의 성공적 경험을 토대로 장거리 운항도 차질 없이 펼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의 인천~시드니 노선은 현지 시각 기준 매주 월·수·금·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다음 날 오전 10시 45분 시드니에 도착하며, 시드니에서는 매주 화·목·토·일요일 낮 12시 15분 출발, 오후 9시 5분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This press release was sourced from T'way Air on 29-Dec-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