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HSC) 에어프레미아, 국내선 운항 종료…연말 국제선 취항 준비

Direct News Source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HSC) 에어프레미아, 국내선 운항 종료…연말 국제선 취항 준비

l 오는 10월 30일까지 국내선 운항, 향후 국제선 취항 준비에 박차

l 국제선 첫 취항지로 싱가포르 운항 고려…이르면 12월 내 운항 시작 목표

l 에어프레미아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중∙장거리 노선 경쟁력 확보

국내 최초의 하이브리드 항공사(HSC) 에어프레미아가 코로나19로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김포-제주 국내선을 오는 10월 30일자를 마지막으로 운항을 종료하고, 12월 싱가포르 취항을 목표로 국제선 운항 준비에 들어간다.

최근 세계 각국에서 위드 코로나 정책을 시행하기 시작하고, 국내 백신 접종률이 70%를 넘어선 가운데 국제선 여객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에어프레미아는 본격적인 국제선 취항 준비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국제선 첫 취항지로는 최근 트래블버블 협정이 체결된 싱가포르 노선 운항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르면 12월 중 운항을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2022년에는 동남아를 비롯해 미주, 유럽 등 장거리 노선 취항도 검토 중이다.

이에 오는 11월부터는 인천국제공항에서 국제선 취항 준비에 매진할 것이며, 12월부터 국제선 취항과 함께 밸리 카고(Belly Cargo, 여객기 화물수송)를 활용한 화물 사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에어프레미아는 국내 항공사 중 42인치 간격으로 동급 최강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인 '프레미아42'와 35인치 간격의 '이코노미35' 두 가지 클래스로 운영 중이다.

이코노미와 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해외에서는 90년대부터 선보였던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비즈니스 클래스에 대비 합리적 가격과 비슷한 좌석 공간으로 주목받으며 외항사에서 주로 도입하고 있다. 국적기에서는 에어프레미아가 가장 간격이 넓은 42인치로 운영 중이다.

특히,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좌석 간 넓은 간격과 비즈니스 클래스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가오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실속과 가성비를 동시에 추구하는 여행자들에게 주목받는 동시에 중∙장거리 국제선 노선에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CNN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좌석 간 거리가 좁은 좌석보다는 간격이 충분히 확보된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이 앞으로 탑승객들에게 더욱 환영받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김포-제주 노선 운항을 10월부로 종료하게 되어 아쉽지만, 고객들이 그간 보여준 높은 관심과 성원을 바탕으로11월부터 국제선 취항 준비에 매진하겠다"이라며, "여유롭고 편안한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과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기내 서비스 등 에어프레미아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제선 운항에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his press release was sourced from Air Premia on 28-Oct-2021.